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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고칩니다

자동차 리콜 정보 진행중인 리콜 - 현대자동차 리스트

https://youtu.be/7MnfIGL_7OY

1.[현대자동차] i30 - 파노라마 선루프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i30
생산기간2018-07-19 ~ 2018-08-29시정기간2019-01-10 ~
대수14 대장치분류시계확보장치
결함내용파노라마 선루프 모터 오사양 장착으로 선루프 닫히는 중 신체 일부가 끼일 경우 다시 열리는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파노라마 선루프 모터 사양 점검 후 불량 모터 확인 시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예약센터 1899-0600 


2.[현대자동차] 코나 전기차 등 2차종 - 정면/측면에어백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코나 전기차(OS EV), 벨로스터N (JS N)
생산기간2018-05-11 ~ 2018-12-19시정기간2019-01-10 ~
대수12390 대장치분류승차 및 실내장치
결함내용ACU 프로그램 내부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처리하는 과정 중 순간적인 전원 불안전 시 ACU 데이터 처리 오류를 고장으로 오인식하여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고, 에어백 경고등 점등 조건에서 충돌 시 정면/측면 에어백 미전개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코나 전기차(OS EV): 2018.05.11~2018.12.19
벨로스터N (JS N): 2018.06.18~2018.12.17  
시정방법프로그램 업데이트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예약센터 1899-0600 



3.[현대자동차] 코나 전기차 등 2차종 - 측면/커튼에어백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코나 전기차, 벨로스터
생산기간2018-05-11 ~ 2018-11-28시정기간2018-12-13 ~
대수10531 대장치분류승차 및 실내장치
결함내용충돌센서에서 송출한 정상작동 자가 진단 신호에 대해 ACU(에어백 제어기)의 판정범위 설정이 잘못되어(정상센서를 불량으로 인식) 측면/커튼에어백 미전개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코나 전기차: 2018.05.11~2018.11.28
벨로스터: 2018.06.18~2018.11.27  
시정방법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예약센터 1899-0600 



4.[현대자동차] 싼타페 - 커튼에어백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싼타페(TM)
생산기간2018-02-15 ~ 2018-08-15시정기간2018-10-10 ~
대수16216 대장치분류승차 및 실내장치
결함내용커튼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쿠션과 에어백 고정 볼트 헤드 모서리부 간섭으로 쿠션이 손상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볼트 헤드부에 스펀지패드 부착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예약센터 1899-0600 



5.[현대자동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 2차종 - 메인릴레이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아이오닉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생산기간2015-12-16 ~ 2017-07-15시정기간2018-10-10 ~
대수10210 대장치분류전기장치
결함내용장시간 운행 후 파워릴레이 어셈블리에 장착된 메인릴레이 단자고정부 접촉압력 저하에 의한 발열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2015.12.16~2017.07.15
아이오닉 플러그인하이브리드: 2016.07.15~2017.07.05  
시정방법메인릴레이 교환 및 파워릴레이 어셈블리 점검 후 문제 시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예약센터 1899-0600 



6.[현대자동차] 그랜드 스타렉스 - 슬라이딩 도어 고정장치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그랜드 스타렉스
생산기간2018-03-06 ~ 2018-06-01시정기간2018-09-13 ~
대수6539 대장치분류차대(프레임)/차체
결함내용일부 차량에서 경사로 정차 중 슬라이딩 도어 완전 열림 시 간헐적 고정 불가로 도어가 스스로 닫혀 상해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슬라이딩 도어 고정장치 점검 후, 생산일자 확인 시('JC5~JC9',JCA~JCC' 타각) 슬라이딩 도어 고정장치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서비스예약센터 1899-0600 



7.[현대자동차] 쏘나타 - 동승석 승객감지장치 관련 리콜


  •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쏘나타(LF)
    생산기간2018-03-14 ~ 2018-06-22시정기간2018-07-27 ~
    대수1604 대장치분류승차 및 실내장치
    결함내용동승석 승객감지장치 로직 오설정으로 동승석에 유아용 카시트 장착 시 성인으로 오인식하여 에어백이 전개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동승석 시트 로직 업그레이드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8.[현대자동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 2차종 - 엔진클러치 구동장치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아이오닉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생산기간2015-12-16 ~ 2017-07-05시정기간2018-05-10 ~
대수679 대장치분류원동기(엔진)
결함내용엔진클러치 구동장치 내부 오일 누유로 서비스 경고등 점등 및 이물방지용 캡 부위 소손 발생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2015.12.16~2017.02.23
아이오닉 플러그인하이브리드: 2017.07.03~2017.07.05  
시정방법대상 차량 확인 후 엔진클러치 구동장치 이물방지용캡 점검 후 캡 교환 및 누유 확인 시 엔진클러치 구동장치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9.[현대자동차]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고전압 배터리 과충전 진단 스위치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LF PHEV)
생산기간2015-07-02 ~ 2017-09-04시정기간2018-03-15 ~
대수340 대장치분류전기장치
결함내용고전압 배터리 과충전오진단으로 서비스 경고등 점등 및 모터 전원이 차단되어 운행이 불가한 제작결함이 판명 됨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대상 차량 확인 후 배터리 제어기 교환(기계식 스위치 제거) 작업을 받을 수 있음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10.[현대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2차종 - 제동장치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쏘나타 하이브리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생산기간2016-11-24 ~ 2017-05-11시정기간2018-03-15 ~
대수1440 대장치분류제동장치
결함내용안전기준 제 15조 (제동장치) 9항 불만족으로 긴급 제동 시 제동등이 불규칙하게 점멸되거나 상시 점등될 수 있어 후방 차량에서 긴급 제동임을 미인지 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쏘나타 하이브리드: 2016.12.01~2017.05.04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16.11.24~2017.05.11  
시정방법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11.[현대자동차] 그랜저 - 전자제어장치(ECU)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그랜저(HG) 디젤
생산기간2014-05-12 ~ 2016-11-10시정기간2019-01-10 ~
대수30945 대장치분류원동기(엔진)
결함내용ECU 배출가스 제어 소프트웨어가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지 않아, 일부 운행조건에서 배출가스 재순환량이 부족하여 질소산화물(NOx)이 과다 배출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예약센터 1899-0600 



12.[현대자동차] 아반떼 스포츠 - 브레이크 호스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아반떼 스포츠
생산기간2016-05-11 ~ 2018-08-06시정기간2019-01-10 ~
대수926 대장치분류제동장치
결함내용선택 사양으로 적용된 브레이크 호스 고정불량으로 주행 중 샤시 부품과의 간섭이 발생할 경우 호스가 손상됨으로 인해 제동액이 미세하게 누유되어 제동 밀림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브레이크 호스 교환 및 고정용 클립 적용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 예약센터 1899-0600 



13.[현대] 싼타페 등 2차종 - 스티어링휠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싼타페(DM), 맥스크루즈(NC)
생산기간2017-06-15 ~ 2017-12-28시정기간2018-02-22 ~
대수22975 대장치분류조향장치
결함내용스티어링휠을 한쪽으로 밀거나 당길 경우 스티어링휠 파손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싼타페(DM): 2017.06.15~2017.12.28
맥스크루즈(NC): 2017.06.15~2017.12.28  
시정방법스티어링휠 점검 후 해당 생산일자(스티어링 휠 내 '170609H' 마킹) 확인 시 스티어링휠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14.[현대자동차] 구형 쏘나타 등 2차종 - ABS/VDC 모듈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구형 쏘나타(NF), 구형 그랜저(TG)
생산기간2004-01-05 ~ 2013-12-12시정기간2018-01-04 ~
대수915283 대장치분류제동장치
결함내용일부 노후 차량에서 ABS/VDC 모듈 전원부에 오일 또는 수분 등이 장기간에 걸쳐 미세 유입되어 전원부 쇼트 발생으로 엔진룸 소손되어 화재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구형 쏘나타(NF) 2004.01.05~2013.12.12 510,265대
구형 그랜저(TG) 2004.09.23~2010.12.10 405,018대  
시정방법대상 차량 ABS/VDC모듈 전원공급 제어 릴레이 장착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15.[현대자동차] 아반떼 등 2차종 - 브레이크 페달 스토퍼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아반떼(MD), i30(GD)
생산기간2012-05-02 ~ 2014-02-28시정기간2017-12-15 ~
대수212545 대장치분류제동장치
결함내용브레이크 페달 스토퍼 제조 불량 및 장착구조에 의한 제동등 상시 점등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아반떼(MD): 2012.05.02~2014.02.28
i30(GD): 2012.05.02~2014.02.28  
시정방법대상 차량 브레이크 페달 스토퍼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16.[현대자동차] G80 등 2차종 - 크랭크샤프트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G80, 맥스크루즈
생산기간2017-01-26 ~ 2017-02-10시정기간2017-10-18 ~
대수594 대장치분류원동기(엔진)
결함내용람다3.3GDI 엔진이 탑재된 일부 차량에서 크랭크샤프트 제조 불량으로 운행 중 소음 및 지속 운행 시 엔진이 소착 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G80: 2017.01.26~2017.02.09
맥스크루즈: 2017.02.03~2017.02.10  
시정방법대상 차량 크랭크샤프트 점검 후 해당 로드 확인 시 엔진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17.[현대자동차] 아이오닉 - 통합제어기 하우징 관련 리콜


제작(수입)사현대자동차(주)차명아이오닉 일렉트릭
생산기간2016-10-04 ~ 2017-04-03시정기간2017-09-28 ~
대수3408 대장치분류전기장치
결함내용통합제어기 하우징 제조 불량으로 냉각수 유입 및 회로기판 단락되어 운행이 어려울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대상 차량 통합제어기 하우징 함침 여부 점검 및 점검 후 기공 확인 시 통합제어기 교환  
기타문의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이상 17가지 입니다.참고하시고,불이익이 없도록 현대자동차나 블루핸즈로 가서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이쯤에서 리콜은 왜 받아야 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지요.

Q1 「자동차 리콜」이 뭘까요? 

 
 「자동차 리콜」이란 제작된 자동차가 자동차안전기준 법령에 적합하지 아니하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등의 제작하는 과정에서 결함이 발생한 경우 그 결함을
  리콜(시정) 해주는 제도입니다.
  - 리콜(시정)을 하는 경우 제작사에서는 소유자에게 우편통지 및 신문공고를 통하여 알리고 무상으로 수리 등을 하게 됩니다. 

 

Q2 「자동차 제작결함」이 있는지 조사는 어떻게 할까요? 
 
 자동차에 제작결함이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한 조사는 안전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조사와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이 있는지 확인하는 조사로 구분하여 조사를 합니다.
  - 자동차 안전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조사는 매년 대상차량을 선정하는 등 계획을 수립하여
    자동차전문기관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에서 조사를 하게 됩니다.
  - 자동차 안전운행지장조사는 자동차제작결함신고센터(
) 등에 신고 된 내용 중 제작결함
    가능성이 높은 자동차부터 조사 하게 됩니다.
  - 조사 결과 제작사의 제작과정의 결함 사항이 확인되면 자동차제작사로 하여금 리콜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 경우는 강제적 리콜이라 하며, 제작사가 스스로 결함사항을 발견하여 리콜을 하는 경우를 자발적 리콜이라 합니다. 

 

Q3 내 자동차가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내가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가 리콜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제작사의 서비스센터 또는
 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제작결함신고센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