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D님들,오늘은 다시 자동차 구매 대행인으로 돌아 왔습니다.자팝 아빠딜러 입니다.호가 하나 붙었습니다.
'자동차를 팝니다.' 줄여서 '자팝' 그리고,제가 미는 유행어
"중고차가 아니다,보증차다.장안오토랜드가 보증하는 보증차!"
각설하고,
오늘 만나 볼 차는 아반떼AD 입니다.
잠깐 차에대해 이야기 하고 넘어 가자면,
6세대 아반떼는 이전세대 MD와 동일한 2,700mm 의 축거를 유지하였다. 외부 디자인은 제네시스 DH와 LF 쏘나타에 적용된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디자인 큐가 적용되었다. 부분적으로 프론트 마스크는 i40 그릴+재규어 XE 헤드램프, 뒷면은 제네시스의 축소판같다는 평가도 있으며 많은 면에서 MD의 보디 스타일을 전체적으로 계승한 흔적이 보인다. 실내를 살펴보면 LF 쏘나타의 레이아웃을 답습하고 기능적이고 보수적인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엔진은 1.6 GDI, 1.6 VGT 디젤, 1.6 LPG 세가지 사양이 적용되었고 2015년 연말에 149마력 누우 2.0 앳킨슨 사이클[3]이 추가되었다. 북미 시장에는 128마력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도 내놓겠다고 한다. 깡통 모델 스타일을 제외한 전 트림의 가격이 올랐다. 개별소비세가 인하되어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냥 전 트림 인상[4]인 셈. 볼륨 트림인 스마트 트림의 경우 기존모델대비 48만원 상승, 모던트림은 54만원이 올랐다. 신설된 프리미엄 트림의 경우 2천3백만원을 넘겼다.
1.6 GDi는 최근 현대자동차의 추세처럼 최고출력을 140마력에서 132마력으로 디튠하고 저속 토크를 보강하여 낮은 rpm에서 운전시 충분한 토크감을 느낄수 있도록 셋팅이 변경되었다. 136마력 1.6리터 커먼레일 디젤 엔진은 7단 DCT가 적용되며 최대토크도 변속기에 따라 다르다. 6단 수동변속기는 가솔린/디젤 스타일 트림에만 적용되며 렌터카나 장애인용으로만 나오는 LPG 모델에는 6단 자동변속기만 적용된다. 2015년 11월 16일 자로 2.0 CVVT 앳킨슨 사이클 엔진 모델이 출시되었다.
590Mpa급 이상 초고장력강판(AHSS)를 53%로 확대적용한 차체에 120m의 구조용 접착제를 적용하여 차체강성을 강화했다. 운전자 상해저감을 위해 무릎 에어백을 전모델에 적용했다.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계기반과 내비게이션을 일직선상에 수평배치했으며 시트프레임과 차체가 연결되는 H 구조를 고장력강을 채택, 서스펜션 탄성을 개선한 2세대 표준 프레임을 적용하여 충돌성능 및 진동감쇄력이 좋아졌다. 뒷좌석 헤드레스트가 분리형으로 바뀌었다. 스티어링 컬럼부와 대시보드 사이 연결부를 인조가죽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히 마감처리하며 고급화했다.
AD는 휠베어링을 강화하여 횡입력시 차체의 스테빌리티를 강화하여 과거 MD 데뷔 초기시 문제로 지적되었던 피쉬테일 현상을 적극 개선, 기어박스를 전방으로 이동하는 동시에 기어박스 터널의 플로어의 형상변화로 섀시강성을 강화하였다. 안전사양으로는 미국 스몰오버랩 테스트에 대응한 차체설계와 이례적으로 조수석 무게감지센서가 추가되어 단계별로 폭발 압력을 조절 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미주사양과 동일하게 내수사양에 기본장착되었다. 전방 레이더 센서와 카메라로 전방장애물을 감지하여 충돌상황이라 판단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해 완전히 제동가능한 AEB를 적용, 완전히 정지했다가 4초 이내 앞차량이 출발할 경우, 바로 출발 재개가 가능한 3세대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을 준중형 최초로 적용하였다. 기본 서스펜션은 토션빔이 들어가나, 스포츠 모델에는 멀티링크가 장착된다.
2017년형부터 기존의 7인치 내비게이션은 사라지고 8인치 내비게이션으로 통합되었다.
DRL의 위치가 트림에 따라 다른데, 하위트림은 안개등 위에 있지만, 상위트림은 헤드램프에 한쪽 변이 ㄷ자 반대모양처럼 생긴 눈썹 라인이다. 이 때문에 상위트림의 안개등 윗부분이 비어있기때문에 에어로 다이나믹을 위한 구멍으로 활용되지만, 하위트림은 DRL로 인해 막혀있어 그렇지 못하다. 공기저항계수나 브레이크 냉각부분에서 상위트림이 조금의 이점이 있겠지만 사실 아반떼는 고성능을 위한 차가 아니라 큰 차이는 없다.
오히려 흔해빠진 ㄷ자 눈썹라인보다 유니크한 안개등 윗부분 DRL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하는 사람들도 많다. 아닌게 아니라 다른 차량들의 할로겐 DRL은 안개등 혹은 헤드램프에 박아놓은 무성의함을 보여주지만, 아반떼는 하위트림을 위한 다른 부품 디자인까지 제시해서 나름대로의 호평을 받는 중. 실제로 상위트림 범퍼와 하위트림 범퍼의 에어로다이나믹 부품이 살짝 다르다.
차에대해서는 이정도만 알아보고,소개할 AD를 보십시다.
5만키로 3년 이내 차량답게 외관은 아주 쌈빡 합니다.
타이어도 블링블링~~
모던 옵션에 시트도 추가 옵션으로 넣었습니다.썬루프 빠진 풀옵션이라 보면 됩니다.크루즈 컨트롤 당연히 있~지~요!
네비도 순정네비에 풀오토에어컨 시트열선 마~고마~ 뜨끈뜨끈 합니데이~~~
후방센서에 후방카메라 순정이라예~~~~거기에다가!!!
이러어~~~케 보증서꺼정 발행해 준다 이거야~~~
참 아빠딜러와 거래하기 잘했쥬우~장안오토랜드 찾아오길 잘했쥬우~ (백주부 말투로 해주세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현기차지만 그래도 우리는 애국자 아입니꺼~?수입차 타믄 돈 마이 드는거 아입니꺼~?저도 정비사지만,기본에 100 이상 다 알고 계시잖아요~~수입차 좋다지만,AS는 현기차 따라올려면 멀었답니다.
자! 고민 마시고,전화 주세요.찾아 주세요.
이상 장안동중고차 장안평중고차 정직한딜러 아빠딜러 자동차구매대행인 자동차를팝니다 자팝 장안오토랜드 중고차가 아니다 보증차다! 남철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땡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