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D님들,위 광고 보셨나요?
자동차를 만들고 싶던 소년,추락 한 UFO를 만나게 되고,그 안에서 발견한 인피니티 스톤(응?) 을 망가진 차에 넣고 하루가 지나자 쏘울부스터가 됩니다.
제가 기아에서 16년 근무 할 때가 생각 나네요.기아 쏘울은 기아에 애물단지 였습니다.소형도 RV도 아닌 어정쩡한 포지션에 동네 마실은 모닝에 뺐기고,아이 픽업은 레이에 뺐기고...디자인도 진짜 구리고...(제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그러다가 쏘울이 한번 빛을 발하게 되는데,바로 교황이 한국 방문 시 쏘울을 타게 되면서 이다.당시 기사를 보면,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 등에 따르면 교황은 방한 기간내 기아자동차의 '쏘울'을 탈 예정이다. 쏘울을 1600cc급 준중형차다. 실제 이날 오전 서울공항에 내린 교황 일행은 '쏘울'을 타고 교황청 대사관저로 이동했다. 그가 탄 차량은 방송화면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교황청은 지난 6월 방한준비위쪽에 "가장 작은 한국차를 타고 싶다"는 교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때문에 준비위에선 기아차 레이를 비롯해 모닝과 쏘울, 한국지엠의 스파크 등을 놓고 의전차량 검토를 진행했다. 결국 경호상의 문제 등을 감안해 최종적으로 쏘울을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동차업계 한 관계자는 "쏘울이 국내서 가장 작은 차는 아니지만 경호 뿐 아니라 여러 사정이 감안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교황이 브라질을 방문했을때 탔던 차량도 참고가 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장 작은차를 타고싶다'는 교황 메시지...기아차 '쏘울' 선택된 이유
작년 7월 브라질 방문때 교황은 현지에서 생산된 피아트의 소형 다목적 차량인 '아이디어'를 탔다. 이 차 역시 1600cc로 쏘울과 여러모로 비슷하다. '아이디어'를 탄 교황의 모습은 전 세계 언론을 통해 그대로 생중계됐다.
그의 '작은 차'에 대한 관심은 평소 검소한 생활을 강조한 철학에서 비롯된다. 작년 7월 바티칸을 방문한 신부들과 세미나 자리에서 "사제나 수녀들이 타는 비싼 차를 보면 마음이 불편하다"고 말했다. 이어 "차가 필요하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사제 여러분은 더 많이 봉사하고 움직이면서 검소한 차를 갖기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 역시 취임 이후 바티칸에서도 교황 전용 차량을 쓰지 않았다. 또 일상 생활때는 운전기사도 따로 두지 않고 평범한 미국의 포드 포커스를 직접 운전하고 다닌다.
이 때,물살 탔을 때 노 젓는다고, 교황이 선택한 차라고 기아에서도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였다.하지만,기아의 심폐소생술에도 쏘울은 못살렸다.
1세대 쏘울이다.너무 평범한 디자인이다.연비가 뛰어나다고?디젤은 뛰어 났을지 몰라도 가솔린은 글쎄?그리고,연비 따져서 차를 사려면 가스차를 타지...
2세대 쏘울,기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모양인데,이 디자인도 주 타겟층인 사회 초년생들에게 어필하기에는 미흡하다.정신 차려라!현대 보다는 낫기는 하다만...
이게 이번 달 출시 예정인 쏘나타 란다.현대 CEO 정신 차려라!이게 팔리겠냐?
이야기가 잠시 샜다.다시 쏘울로 돌아가 보자.
쏘울 부스터다.이제 기아가 정신 차렸다.소형 SUV 시장이 커지면서 현기차가 티볼리에 밀려서 죽을 쒔다.사실 그동안 현기차는 소형 SUV 시장에 큰 관심이 없었다고 보여지는데,작년을 기점으로 코나,스토닉을 연달아 출시하면서 지금 쏘울부스터까지 행보를 보면 앞으로는 이 시장도 놓지치 않겠다는 결심을 한 것으로 보인다.
후면을 보면,스포티해진게 보인다.이제서야 주 타겟층을 정확히 인식했다.
앞으로 디잔인은 현대가 기아 못따라 간다고 본다.현재 펠리세이드를 봐도 모하비 신형에 못 미친다.
펠리세이드 실사다.
모하비 후속으로 예상되는 컨셉카다.
난 당연히 아래차다!
이쯤에서 다시 한번 쏘울부스터 제원을 보죠,
쏘울 부스터
소형SUV 2019
제원
1.6 가솔린 터보
엔진
엔진형식I4과급방식
싱글터보배기량 1,591cc
연료가솔린최고출력 204hp
최대토크 27.0kg.m
성능
연비DCT 12.4km/ℓCO2배출량134.0~137.0g/km
치수
전장/전폭 4,195mm / 1,800mm
전고/축거 1,615mm / 2,600mm
윤거전/후 1,561~1,565mm / 1,568~1,572mm
공차중량1,350~1,375kg
승차인원5인승
전륜타이어215~235mm / 45~55 / 17~18inch
후륜타이어215~235mm / 45~55 / 17~18inch
섀시
구동방식 전륜구동FF
변속기DCT7단
전륜서스펜션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토션빔
전륜제동장치V디스크
후륜제동장치디스크
신차 상담도,
신차장기렌터카 도,
문의 주세요.
제 모토 입니다.
콜 미.
'자동차를 고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조508 창문이안올라가요 윈도우모터 윈도우레귤레이터 아우토팩토리 아빠딜러 자고 스토리 (0) | 2019.03.04 |
---|---|
미니쿠페 썸머스탯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배터리 부동액교환 아우토팩토리 장안오토랜드 아빠딜러 자고 스토리 장안동중고차 (0) | 2019.03.04 |
노후경유차 대체 어쩌란 말이오?차주가 호구 입니까? 아빠딜러는 화가 난다! 장안오토랜드 아빠딜러 (0) | 2019.03.03 |
[공유] [아우토리페어클럽] 카페로 초대합니다. (0) | 2019.03.02 |
중고차고르는팁 중고차고르기 중고차점검 중고차성능점검 장안평중고차 장안동중고차 장한평중고차 장안오토랜드 아빠딜러자고자팝 (0) | 2019.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