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D님들,아빠딜러 입니다.나들이 떠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오늘은 세컨카로 좋은 전기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쉐보레 볼트 입니다.1회 충전으로 380키로를 주행할수 있다고해서 화제가 되었던 전기차 입니다.말대로라면 한번 충전에 서울에서 부산이 가능합니다.정말 대단한 기술인 거죠.거기에 204마력,최대토크가 36.7 이라니 전기차로는 독보적인 퍼포먼스 입니다.국내판매는 아이오닉에 이에 2위를 달리고 있네요.
아우토팩토리 를 찾아주신 이 볼트 고객님은 이 차를 출퇴근용으로 이용하고 계십니다.평일에는 전기차를 타고,주말에는 SUV를 타죠.현대인들의 생활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볼트는 공간 활용도가 참 좋은차 입니다.국내에서 해치백모델이 왜 인기가 없는지 참 안타까울 따름입니다.저도 총각일땐 세단을 선호했지만,지금은 RV를 타고있고,아내는 레이를 타고 있는데,다음차는 꼭 해치백으로 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볼보 XC시리즈가 요즘 맘에 듭니다.
전기차이니 엔진도 전혀 다르지요?내연기관과는 그 구조가 전혀 다릅니다.그로인해 정비사들의 머리는 더 복잡해져만 갑니다.현재 저도 그린자동차기사를 공부하고 있는데,전기차의 정비를 위해서는 꼭 갖고있어야 하는 자격증입니다.
실내 공조필터를 교환중입니다.전기차도 에어컨은 사용해야 하니까요.전기차의 공조장치는 대기환경을 개선시키는 역활도 합니다.
겨우내 사용했던 윈터타이어도 사계절타이어로 교체하였습니다.윈터타이어는 겨울 이외의 계절에는 사용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타이어가 너무 시끄러워요.
차량을 픽업하러 가능중입니다.이차는 테슬라 모델S 입니다.이차는 볼트보다 주행거리가 길어서 한번 충전에 400키로 이상이 가능합니다.거기에 출력은 245kw 가 나온다고 하니 이건 퍼포먼스만 보면 전기차가 아닙니다.제로백이 4.4초라니 전기차가 이게 말이 됩니까?
전기차는 모터가 바퀴마다 있으므로 동력손실이 없죠.거기에 각바퀴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니 연비손실도 없습니다.확실히 전기차 부분에서는 테슬라의 기술이 제일 앞서있다고 말할수 밖에 없습니다.다만 자동차에 대한 이해가 아직 부족하기에 기존 완성차 회사보다는 디자인이나 편의성에서 고객만족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이상 국내에서 많이 팔린 전기차 두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저의 경우는 볼트를 선택하겠지만,D님들은 어떠세요?
나에게 세컨카가 주어진다면,그 차가 전기차라면 나의 선택은 무엇인가? 행복한 고민입니다.
이상 아빠딜러 중고차박사,정비박사 남박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