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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고칩니다

가성비 극강의 합성유 크로노스 엔진오일을 소개합니다 두바이산 기유로 만든 고성능 오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세요 지금 아우토개러지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D님들,아빠딜러 입니다.

저는 현재 장안동중고차 매매단지 장안오토랜드 주식회사 제휴파트너사 아우토개러지 오픈 준비로 바쁩니다.현재 수입차오일전문점 으로 컨셉을 잡았구요.고객님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오일 교환이 가능하도록 할 생각입니다.

그래서 제가 막 떠오르고 있는 신생 오일업체를 하나 잡았습니다.

마하라는 회사의 크로노스 오일 입니다.대표가 두바이와 사우디아라비아 여행중 우연히 이 오일을 접하게 되었고,그때부터 공부를 시작하여 한국에 직접 수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하지만,오일유통을 하던 사람도 아니고 완전 밑바닥부터 올라오다보니 20개월이 지난지금 조금씩 알려지게 되었네요.

사실 크로노스라는 이름이 아주 생소하실거라 생각됩니다.그러나,아빠딜러가 사용해보니 해외 유명 합성오일에 뒤쳐지지 않습니다.거기에 합리적인 가격을 생각하면 제 선택은 당연히 크로노스 입니다.앞으로 중랑구오일전문점 아우토개러지에서 크로노스오일을 취급할 예정이니 오일체인지 하러 들러주십시요.

이제 크로노스 오일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처음 보시죠^^ 당연합니다. 이제 런칭한지 20개월 정도의 신생 엔진오일 브랜드이니까요^^

들어가기 앞서 크로노스 브랜드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모든 공산품들은 선발주자와 후발주자가 있을텐데요... 일단 저희는 후발 주자겠죠...

선발 주자의 장점으로는 시작부터 쌓아온 노하우가 있을 것 이고, 후발주자의 장점은 선발주자의 단점을 극복하고 더 업그래이드 된 제품을 출시 한다에 있겠죠, 그래야 선발주자 보다 메리트가 있을테니까요

저희도 수많은 오일 브랜드중 가장 후발주자로써 선발주자의 오일을 벤치마킹하고,

더 좋게 만들어낸 고급 합성오일 입니다.

두바이에서 생산된 Group.lll 기유를 Hydrocracking(수소화분해)하여 영국산 첨가제를 Formulation한 오일로 마하인터스트리얼 그룹에서 생산 및 패키징을 하고 있으며, 그 어떤 고가브랜드 오일에 견줄만한 오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자 현지 생산된 오일은 중간 유통을 최소화 하여 수입을 하고 있습니다.

크로노스 오일의 장점으로는 깨끗한 정제로인한 고 청정성, 세계 3대 첨가제 생산업체인 영국 Infineum社 첨가제 Formulation 사용에 따른 정숙성, 저마찰계 오일로 인한 내구성 확보, MB/BMW/VW/CAT 社 인증 등 선발주자에 밀리지 않는 성능을 확보 하였습니다. 그러나 생산부터 수입까지 중간유통을 줄여 그 어떤 수입 오일보다 저렴한 금액에 공급이 가능합니다.

크로노스는 R.C(리사이클) 오일을 사용하지 않는, 궂이 사용할 필요가 없는 엔진오일 브랜드 입니다.

저가의 100%합성유라 판매 하는 오일은 정상적인 오일 일까요? 답은 오일의 색상만으로도 구분이 가능하십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실게요.

연구소에서 찍은 타사 100% 합성유와 비교 사진입니다.

어떠한 조작도 없는 실제 비교 입니다. 여러분께서도 국산 100% 합성오일과 비교시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수있을것입니다.

색깔이 왜 저렇게 탁한 것일까요? 정제기술이 부족해서? 아니죠 대한민국의 정제기술은 세계 순위권에 들어간다고들 하죠.... 그러면 이유가 뭘까요? 그것은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합성엔진오일의 베이스오일(Group.ll~lll급 이상)의 색상은 투명입니다. 석유에서 베이스오일을 정제할때 순수 기유를 추출 하기 떄문이죠 (Group.l 오일은 황색)

즉 투명의 베이스오일에 합성첨가제를 투입하여 색상이 결정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첨가제의 색상은 약간의 누런 황색입니다. 탁한 폐유 색상이 아닙니다.

R.C 오일이 첨가된 엔진오일의 특성은 탁한 색상, 역한 냄새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광유와 합성유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엔진오일은 제조방법에 따라 크게 합성오일과 광유계 오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광유계 오일은(그냥 광유라고 합니다.) 원유를 기유(Base oil)로 사용합니다. 쉽게 말하면 원유를 정제하여 엔진오일의 원료를 뽑아내고, 거기에 다른 첨가제들을 넣어서 엔진오일을 만듭니다.

합성유는 원유를 기유로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엔진오일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성분을 화학적으로 제조를 합니다.

원유를 정제하여 원료를 뽑는것에 비해, 엔진오일로 더 적합한 물질만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합성유가 성능에 있어서는 더 뛰어납니다.

크로노스 엔진오일은 정말로 잘 만든 오일이라고 감히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알기쉬운 오일의 등급비교

그러면 크로노스는 Group.lll 이니까 lV또는 V 보다 떨어지는거 아니야? 라고 물어 보실텐데요..

여기서 PAO와 Ester 급은 특수한 경우에 사용합니다. 예를들어보죠..

K社 PAO 오일이 있죠... 여기에 PAO함유량이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패키징을 봐서는 100% PAO 같죠.. 그런데.. 성분분석을 해 보면

5% 미만 입니다. 근데 패키징에 그런 문구는 찾아볼수 없죠...

하지만,과대광고는 아니죠.. 왜냐.. 안넣은건 아니니까요...

※ PAO 오일(Poly Alpha Olefins)이란?

정제과정 중 상위에서 얻어지는 오일로 LPG와 가솔린 중간에서 얻어지는 오일이다.

PAO 오일은 윤활성과 저온에서의 점도 유지력, 고온 안정성이 높은 오일이여서 개발단계 부터 탄소결합을 안정적으로 설계하여 생산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좋은 성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산소와 반응하는 산화현상에 저항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슬러지나 산성물질 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윤활기능이 좋아 점도가 깨지는 현상이 적으며 저온에서 점도가 커지는 것을 방지해주고 인체에 대한 독성이 없어 식품제조 기계나 전반적인 차량에 걸쳐 사용된다.

하지만, 오일을 생산하는 과정이 복잡하여 값이 비싼편이다.

※ 에스테르 오일(Ester Oil)이란?

다른 기유들과 달리 동식물에서 추출된 합성기유로 일반적으로 점도 유지력에서 최고의 성능을 지니며 불순물도 없고 용해력이 우수하여 엔진오일에서 우수한 저온&고온 성능을 제공해준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고온에서 수분과 반응하여 가수분해되어 수명이 길지 못한 단점 때문에 엔진 플러싱 오일이나 레이싱용 차량에 주로 사용된다.

그렇다면 왜 100% PAO는 없을까요?

가격과 내구성입니다. PAO는 상당히 비싸게 만들어 집니다.

엔진사용에 대한 단점은 PAO 성분은 엔진내부에 있는 고무 씰 들을 수축시깁니다.

Ester는 엔진보호성능엔 최적화 되어 있지만, 산화안정성이 떨어지고, 수분에 취약합니다.

즉 빨리 깨집니다.

그래서 PAO 계열과 Ester 계열의 오일은 특수한 경우 (레이싱) 에 사용하고

사용후 바로 교환 합니다. 예로 김진표 감독의 경우 인터뷰에서 말하길 하루 한번 Ester 오일을 교환 한다고 합니다. 아마추어 경기장에 가서 인터뷰 해 봐도 동일한 답을 받았구요

그 다음으로 알아야 할것이 ACDE등급과 API 등급이 있습니다.

ACEA등급 비교표

유럽 자동차 제조자 협회(Association Comstructeurs Europeens Automobiles)의 엔진오일 분류 방법으로 A는 가솔린기관, B는 승용 디젤, C는 배기가스 저감 후처리 장치가 장착된 엔진에 적용됩니다. 단순 엔진오일의 점도가 아니라 엔진 윤활에 필요한 성능뿐 아니라 연비와 환경, 엔진에 미치는 영향 등 종합적인 여건을 고려한 품질기준입니다.

뒷자리 숫자가 높아질수록 내구성 및 연비절감 효과가 높은 등급의 엔진오일입니다.

* A등급 - 가솔린엔진

A1 : 경제적 주행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저마찰/저점도의 오일을 사용하도록 설계된 경차나 소형차에 적합.

A2 : 출퇴근과 같은 일반적 주행의 중소형차에 적합.

A3 : 스포츠 드라이빙 등 극한 주행에 적합.

A5 : A1의 경제성과 A3의 극한주행을 적절히 배분한 규격.

API등급 비교표

미국석유협회의 오일등급 기준입니다. American Petroleum Institute 등급 표기

S로 시작하면 가솔린엔진에 적합 (예: SM)

* B등급 - 승용 디젤엔진

B1 : 경제적 주행에 적합.

B3 : 스포츠 드라이빙 등 극한 주행에 적합.

B4 : 직분사 디젤엔진에 적합.

B5 : B1의 경제성과 B3의 극한주행을 적절히 배분한 규격.

* C등급 - DPF, TWC 등과 같은 배기가스 저감 후처리 장치가 장착된 엔진

C1 : 저점도, 저마찰 성능이 요구되도록 설계된 고성능 엔진과 매연저감장치 성능 수명연장 및 연료절감.

C2 : 일반적인 요구성능과 매연저감장치 성능의 수명연장 및 연료절감.

C3 : 일반적인 요구성능과 매연저감장치 성능의 수명연장.

C4 : 저점도, 저마찰 성능이 요구되도록 설계된 고성능 엔진 및 매연저감장치 성능의 수명연장.

※ 등급의 뒷 알파벳이 Z에 가까울수록 최신 등급이며, 성능이 향상된 오일 (예: SN이 SM보다 더 최근에 제정된 등급이며, 성능이 우수함)

ILSAC 등급 비교표

API등급 중 연비개선 테스트에 합격된 제품에 한해 부여되는 인증입니다.

( ILSAC등급 = API등급 + 연비개선 테스트 + 내구성 테스트 )

International Lubricants Standard and Approval Committe 등급 표기

등급은 GF-1부터 GF-5까지 있으며, 숫자가 클수록 가장 최신 등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며, 엔진의 발전 흐름에 따라 새롭게 지정된 인증 형태로 보면 됩니다.

현재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위한 GF-6가 연구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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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극강의 합성유 크로노스 엔진오일을 소개합니다 두바이산 기유로 만든

합성유는 광유에 비해 심한 온도변화에서도 점도 유지력이 일정하고 분자구조도 단단하여 결합이 잘 끊어지지 않으며 슬러지 발생도 광유보다 적어 엔진의 청결관리 면에서 우수하고 점도유지력이 높기 때문에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도 연장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합성유는 광유보다 값이 비싸긴하지만 내 차량을 더 아낀다면 엔진에 더 많은 도움을 주는 합성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상담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