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고칩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스포츠GT 2006년식 정비 수퍼카정비 수입차정비 마세라티정비 아우토팩토리 장안오토랜드 아빠딜러
장안동중고차 장안평중고차할부 장한평중고차매입 아빠딜러
2019. 2. 20. 00:32
안녕하세요,D님들,아빠딜러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판매가 아닌 슈퍼카 정비사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슈퍼카는 그 이름도 찬란한,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스포츠GT 입니다.
잠깐 차소개를 하자면,
2003년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5세대 콰트로포르테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디자인회사인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주도했다. ‘M 139 AQ/340’으로 명명된 이 차는 4244cc 배기량에 V8 엔진을 탑재, 7000rpm에서 400마력의 최고출력과 시속 275㎞를 기록했다.
고속에서도 엔진오일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오일펌프와 냉각펌프가 동시에 내장된 드라이 섬프(drysump) 윤활방식을 사용했다. 또 기하학적인 서스펜션 구조 덕분에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고성능에도 불구하고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했다.
특히 피닌파리나의 디자인은 최첨단 기술과 이탈리아 특유의 유연성을 접목시켰다. 주행의 역동성을 강조하기 위해 신형 알루미늄 합금 V8 엔진이 탑재된 후드가 강조됐다. 또한 인테리어의 형태를 따라 컷-오프 테일까지 부드럽게 흐르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5세대 콰트로포르테 이후 현재까지의 마세라티는 모두 피닌파리나의 손길을 거쳐 디자인되고 있으며, 콰트로포르테는 전 세계 유력매체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되는 등 모두 57차례 수상했다. 또 이를 기념하는 특별 에디션 모델도 선보이기도 했다.
엔진 형식 : 4.2ℓ V8 / 배기량 : 4244㏄ / 최고속도 : 270㎞/h / 트랜스미션 : 6단 자동 / 최대출력 : 400hp·7100rpm / 최대토크 : 47㎏·m·4750rpm / 전장x폭x전고 : 5100㎜ x1895㎜x1440㎜ / 휠베이스 : 3065㎜ / 공차 중량 : 2010㎏ / 제로백(0-100㎞/h) : 5.5초 / 디자이너 : Pininfarina / 생산년도 : 2004년~
심장 벌렁거리게 만드는 디자인 입니다.페라리 비싸서 타는 차라는데,왠걸요 저는 이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듭니다.
역시나 피닌파리나에서 디자인 한 차네요.피닌파리나는
자동차 디자인계의 3대 제왕(?)인 *베르토네[1], 이탈디자인주지아로와 더불어 페라리, 알파 로메오. 란치아로 대표되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인 전문업체이다. 디자인 전문업체라고 해서 그냥 디자인만 하는게 아니라, 중요 개발단계에도 개입하여 명성을 떨치고 있기로도 유명하다.
피닌파리나는 1930년 바티스타 파리나(Batista "Pinin" Farina)가 창설하였고, 창설자는 스스로 성씨를 피닌파리나로 바꿔서 자동차 엔지니어링 업체로 사업을 시작하는데, 세계2차대전이 종전된 이후에 개최된 1948년 파리 모터쇼에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패전국의 기업'이라는 이유로 참여를 금지 당했는데, 이때 창설자 바티스타 피닌파리나와 그의 아들인 세르지오 피닌파리나는 금지를 무시하고 정문에 두대의 차를 전시한 소동이 유명하다. 그때 전시된 차는 알파로메오 6C 2500 S와 란치아 Aprilia 카브리올레 모델이었다.
이후 1951년 세르지오 피닌파리나와 페라리의 창설자 엔초 페라리의 만남을 통해 페라리와 정식으로 파트너쉽을 맺고, 1960년에 이르러서는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 총력을 가하기 시작해가면서 페라리만이 아니라, 기존에 디자인을 맡아왔던 알파 로메오와 란치아에 이어 제네럴 모터스(쉐보레, 캐딜락 등등), 미츠비시, 볼보, 심지어는 현대자동차, (GM대우 이전의) 대우자동차의 모델도 디자인해주기에 이른다. (상세 차종은 아래 목록 참고)
창설자 바티스타 피닌파리나의 철학이 원인인지 디자인에 대한 상당한 신뢰도나 창의성을 인정받지 않으면 사원으로 들어가기가 매우 까다로우며, 이것이 원인이 되어 피닌파리나 출신의 디자이너라면 자동차 디자인계에서는 상당히 높은대우를 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그나마 유연해져서 사원이 150여명으로 확보가 되었지만 그래도 세계 최상위급 디자인업체다보니 경쟁력이 만만치 않다.
최근의 은퇴자를 말하면 아시아계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엔초 페라리, 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신칸센 E6계 전동차, 신칸센 E7계 전동차를 디자인한 오쿠야마 키요유키(켄 오쿠야마)와 최근의 모델로서 페라리 458 이탈리아, 페라리 FF,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그란카브리오등을 디자인한 로비 페르메르슈.
2015년 12월에 인도의 대표적인 자동차 회사인 마힌드라가 피닌파리나를 인수한다. 마힌드라그룹의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마힌드라와 IT서비스기업 테크마힌드라 공동으로 피린파리나 지분 76.06%를 124억 루피 (2천190억원)에 인수하는 형식이다.
외관은 이쯤 설명하고,정비에 대해 얘기 하겠습니다.
작업 내용은,
벨트셋 교환,링크 앞뒤 및 부싱 교환,썸머스탯 교환,타이로드 엔드 교환 했습니다.
부동액도 깨끗이 새로 교환 하였습니다.
히터가 나오지 않고,주행하면 온도가 내려가서 썸머스탯 교환 하였습니다.
부동액 빼는 영상 입니다.
작업 후 에어가 차지않게 기계로 넣어 줍니다.
준비하시고,
3,2,1
시동 잘걸리고,엔진소리 좋습니다.
작업 난이도는 중 정도 였습니다.17년 정비하면서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를 처음 만났고,앞으로도 만나기 힘들 차입니다.이 차가 엄청 비싼차도 아니지만,국내에는 정말 찾아보기 힘든 차 이니까요.그럼,D님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는 정비로? 중고차 큐레이팅으로?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