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를 고칩니다

재규어 XJL 엔진오일교환 어디가 좋을까?

안녕하세요.PEC대표 남박사입니다.

오늘은 축구 결승전이 있었던 날입니다.

승자도 패자도 모두 칭찬해 줍시다.

오늘 포스팅은 재규어 입니다.재규어는 매니아층이 탄탄한 메이커 입니다.반면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오늘 작업은 엔진오일 교환과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교환입니다.엔진오일은 너무 자주 교환할 필요가 없습니다.10000~15000키로 정도를 교환주기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본인이 더. 타고 싶으면 타세요.아무리 그래도 20000은 넘기지 맙시다.재규어 XJL 엔진오일교환 어디가 좋을까?

드레인 전에 이렇게 오일필터를 오픈해주면 잔유가 더 많이 나옵니다.플러싱을 해주면야 물론 좋겠지만,이정도 디테일만 신경써도 충분히 잔유가 제거됩니다.잔유가 잘 빠져나와야 새 오일이 충분히 제 능력을 발휘할수 있겠죠?

 

 

오일을 드레인하고,에어크리너를 바꾸고,오일필터를 체인지하고,에어컨필터도 교환하였습니다.이제 에어컨 빵빵 틀어야하니 에어컨가스와 필터 점검은 필수입니다.지금 에어컨을 봐두어야 한여름에 고생 안합니다.괜히 버티다 오지 마시고 어짜피 들어갈돈 미리 고치세요.

 

리어 브레이크 패드도 교환하였습니다.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면 경고등과 함께 쇳소리가 납니다.고급 수입차들은 알아서 경고등이 점등되니 걱정말고 타시면 됩니다.경고등 없어도 쇳소리가 나면 빨리 가까운 샵으로 가셔야 합니다.

재규어 XJL 엔진오일교환 어디가 좋을까?이상 장안오토랜드 주식회사 제휴파트너사 아우토팩토리 남박사였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