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를 팝니다

300C 엔진오일 누유수리 장한평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중고차 구입후 누유수리

수입차,사는 것보다 수리하는게 더 신경 쓰입니다!

안녕하세요,D님들,아빠딜러 남박사 입니다.

수입차는 중고로 구입하면 정비하는게 스트레스 입니다.세상에 믿고 맡길 곳이 어디 있나요?

그런데 말입니다.차를 구매한 곳이 정비까지 한다면? 차를 파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후 정비까지 책임진다면 말입니다.

장안오토랜드 주식회사는 자동차의 A 부터 Z 까지,즉,시작부터 끝까지 책임 집니다.

보무도 당당한 초대형 세단 입니다.

장안오토랜드 크루가 판매한 300C 입니다.올 1월에 판매한 차입니다.보통 이런 경우는 보증이 쉽지는 않습니다.하지만! 아빠딜러는 수입차 수리 전문 남박사 아닙니까? 장안오토랜드 주식회사에서 차량을 구입하시면 제가 끝까지 책임집니다.

과연 어디서 누유되는 것입니까?

차량은 탁송으로 왔습니다.바쁘시면 탁송으로 보내시면 됩니다.시간이 돈입니다.귀한 고객님의 시간을 막 뺐으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오일팬 주변으로 오일이 많이 오염되어 있습니다.

오일필터와 팬 주변으로 오일이 많이 새고 있습니다.중고차 구입후 정비소에 갔는데 오일이 새고있다,고객님은 짜증이 솓구칩니다.믿고 산 중고차인데 뒤통수 맞은 기분이 드는게 당연합니다.이차를 판 우리 크루 딜러에게 전화해서 고객님께 사과전화 드리라고 한소리 했습니다.그당시에는 누유가 없었다고 변명하지만 이해해주는건 저 까지입니다.고객에게 자비는 없습니다.고객만족은 그래서 끝이 없는 것입니다.

오일필터 하우징에서 누유가 있네요.

딜러가 정중히 사과를 했으니 이젠 제가 나설 차례 입니다.고객님께 사실대로 누유 부위를 설명드리고 정비 진행과정을 브리핑 했습니다.비용은 제가 중재를 해서 부품은 우리 크루 딜러가 공임은 고객님이 부담하기로 하고 세척 및 기타 서비스는 제가 그냥 해드리기로 하였죠.

오일팬에서도 누유가 있네요.

떡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아예 이참에 누유를 싹 잡아버리기로 합니다.수리 진행은,

1.프론트 케이스 누유수리

2.오일팬 누유수리

3.오일필터하우징 누유수리

4.크랭크리데나 누유수리

5.로커암커버 가스켓 교환

크게 다섯가지 입니다.

프론트케이스를 분해하기 위해서 벨트셋을 탈거

먼저,프론트케이스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팬벨트 쪽을 전부 탈거해야 합니다.팬벨트 및 베어링과 텐셔너도 탈거해줍니다.

벨트모양을 기억해 주세요.

자동차를 고치려면 머리가 좋아야 합니다.벨트 모양을 머리속에 기억합니다.

프론트케이스 분해

프론트케이스를 분해 하였습니다.안에 보이는 것은 체인 입니다.예전에 동네 깡패들이 목에 감고다니던 그거 맞습니다.

프론트케이스 커버 입니다.펜타곤 처럼 생겼습니다.

천조국에 펜타곤처럼 생긴 프론트케이스 입니다.

이 접합부에서 오일이 새는 것이죠.

변속기 어셈블리 탈거

자동변속기도 탈거 하였습니다.크랭크리테이너를 교환하려면 변속기를 탈거해야 합니다.

엔진의 뒤쪽입니다.

플라이휠입니다.스타트모터의 톱니와 맞물리는 부분입니다.이 뒤쪽으로 크랭크축이 있습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크랭크리테이너

저 동그란 부분이 씰로 막혀 있습니다.오일이 새어나오지 않게 되어 있는 것이죠.반달처럼 생긴 부분을 통채로 교환해야 합니다.그러려면 오일팬도 탈거해야 합니다.

오일팬을 탈거한 모습

오일팬도 탈거해서 오일이 한방울이라도 새지 않게 싹 잡아버리기로 했어요.

깨끗하게 청소후 다시 조립 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입니다.작업이 보기보다는 큰 작업 입니다.하루종일 작업했습니다.

로커암커버 분해한 모습

마지막으로 맨 위 로커암커버 가스켓도 교환하였습니다.

위부터 아래로 싹 훓어서 수리하니 내맘이 다 개운하네요.고객님도 저도 딜러도 흐뭇 합니다.

중고차 수입자 구입도 정비도 이젠 고민하지 마시고 전화주세요.

누르면 전화연결 됩니다

50m

© NAVER Corp.

아우토팩토리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 130-16